최근 본 제품

서울시, 4가지 테마 한강 숲 조성…4만㎡ 규모 > 공지사항

본문 바로가기

동우금속

공지사항
Home > 고객센터 > 공지사항
공지사항
  • 최고관리자
  • 18-08-07 09:27
  • 2,166

서울시, 4가지 테마 한강 숲 조성…4만㎡ 규모

본문


종합.jpg서울시는 ‘한강 자연성 회복사업’의 일환으로 4곳에 ‘한강숲’ 조성을 완료 했다. 사진은 상단 좌측부터 잠원 치유의숲, 여의도 완충숲, 하단 좌측부터 잠실 생태숲, 미루나무 백리길.(사진=서울시 제공)

 

[환경과조경 박광윤 뉴스팀장]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‘한강 자연성 회복사업’의 일환으로 잠실·여의도·잠원 등 4곳에 ‘한강숲’ 조성을 완료하고 8월부터 시민들에게 개방했다고 6일 밝혔다.
 
이번에 새로 조성된 한강숲은 강변 경관과 위치를 고려한 4가지 테마로 조성됐으며, 총 4만800㎡ 규모에 3만7412주의 수목이 식재됐다.
 
우선 잠실한강공원에는 소생물 서식공간과 야생조류의 먹이가 되는 수목 등을 식재하고 생태환경 개선을 통해 종다양성 회복을 위한 ‘잠실 생태숲’을 만들었다. 매화나무, 팥배나무, 참느릅나무, 때죽나무, 해당화 등 약 23종 1만2267주의 수목을 식재했다.
 
여의도한강공원에는 도로변과 접한 경계 지점에 내공해성에 강한 대왕참나무를 밀도 있게 식재하여 미세먼지 저감 등 자동차 매연, 소음을 차단하기 위한 ‘여의도 완충숲’을 조성했다.
 
잠원한강공원에는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풍성한 그늘을 제공하고,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‘잠원 치유의 숲’을 만들었다. 피톤치드가 풍부하게 발생되는 소나무를 대량 식재해 공원 산책로 사이 솔향기를 맡을 수 있는 공간이 탄생했다.
 
‘광나루~강서한강공원’까지 약 100리(약40km) 구간에는 ‘미루나무 백리길’을 조성해 고즈넉한 강변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. 미루나무 약 1800주가 한강변을 따라 식재돼 마치 고흐나 모네의 명작 속의 포플러 숲을 떠올리게 한다.
 
윤영철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“한강 자연성 회복사업을 통해 한강공원 내 울창한 숲을 조성해 많은 시민분들이 보다 건강하고 깨끗한 공간에서 한강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”고 말했다.


환경과 조경

박광윤 (lapopo21@naver.com)

http://www.lak.co.kr/news/boardview.php?id=5117&ca_id=